노무현 대통령 배너

Double-J's World

blog logo image

Double-J's World » Com...Tips!

[Tips] 특정사이트만 꼼수(?)로 차단하기

Double-J | 2009. 1. 12. 15:44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PC의 파일의 일부분을 조작해서 특정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이 방법을 알고있었는데 잊고 살다가 문득 웹서핑도중 알게되서 제 스스로 기억도 할겸 포스팅을 합니다.

원리는 PC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Host Name을 강제로 특정 IP 주소(IP Address)mapping시켜서 실제 주소로 접속하지 않고 강제로 정해진 IP 주소로 접근하도록 하는 방법을 약간 꼼수(?)로 활용한 것 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자신의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경로를 찾아가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hosts 라는 파일이 있을 겁니다. 메모장이라든지 텍스트 에디트를 이용해서 파일을 읽습니다.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16, 17번째 줄의 주석처럼 보시고 활용하시면됩니다. 19번째 줄에는 127.0.0.1 이라는 아이피주소와 localhost라는 host name 과 mapping시켜줬습니다. 즉 지금 pc상에서 localhost 라고 치면 자신의 컴퓨터로 다시 접속되게 될 수 있죠.(127.0.0.1 이라는 IP주소는 자기자신의 IP주소를 나타내는 특별한 주소입니다.)

이를 응용하는 것입니다.  한번 꼼수를 써볼까요?



가상시나리오

어떤 이유로인해 www.temp.com 이라는 주소를 내 컴퓨터에선 접속 못하게 하고 싶다!! 하지만 다른 유해사이트프로그램이라든지 이런건 깔기 싫은데 공유기 설정은 괜히 머리아프고!!! ㅡ.ㅡa 다른방법 없을까??

위와 같은 시나리오라면 다음과 같이 하는겁니다.

20번째줄에 다음과 같이 추가해보세요.



그리고 저장한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해보세요. 그러면 특정 사이트로 접속할 수 없게됩니다. www.temp.com 이라는 도메인으로 접속을 시도하면 127.0.0.1 이란 IP주소로 강제 mapping 되서 연결되는 것이죠.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