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 배너

Double-J's World

blog logo image

Double-J's World » monologue

플랭클린 플래너로 한해의 계획을..

Double-J | 2009. 1. 11. 14:31



스티븐 코비 박사를 아시나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의 저자 입니다.
4세대 시간관리로 매우 유명세를 타고 있는 분이죠.
그가 세운 회사가 "플랭클린 코비 사"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스티븐 코비박사가 설립한건 아니지만 큰위치를 차지하고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회사명에 Covey 라고 떡하니 있으니깐요...ㅎㅎ;)

스티븐코비 박사가 주장하는 바를 정말정말 짤막하게 요약하면 "중요한것" "긴급한것" 은 서로 다른 것이고 이를 잘 구분해서 개인별로 자신에게 "중요한것" 을 위해 계획하고 살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고 성공적인 시간과 인생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길게 얘기하자면 좀 많이 길어집니다..;;
조만간에 관련 책 소개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는 예전부터는 알고 있었는데 귀차니즘에 실천을 못해보다가 2009년에서야 스티븐 코비 박사의 이론과 계획 방법론이 잘 담겨져있는 "플랭클린 플래너"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여친님 것과 같이 찍은 것입니다.;; 검은색이 제것인데 사진으로 봐서는 크기가 비슷해보이지만
제것이 크기가 조금 더 큽니다. ( 제것 : Compact     여친님 : Pocket )

올해는 정말 계획성 있게 살아봐야 겠네요.

플랭클린 플래너 처음이신분들은 종각 영풍문고에 플랭클린플래너 매장이 있으니 직접 눈으로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밑에는 플랭클린플래너의 국내에서 공식으로 제공해주는 '한국성과향상센터' 와 웹에서도 무료로 플랭클린플래너를 접해볼 수 있는 '플랜데이즈' 사이트입니다.


한국성과향상센터 : http://www.franklinplanner.co.kr
플랜데이즈          : http://www.plandays.com


(go to top)